Многокультурная информация
Уведомлен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й центр
담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철웅)는 올해부터 담양군민을 대상으로 가족의 유형별로 이원화 되어 있는 가족지원서비스를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한 곳에서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지원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기능이 취약한 한부모가정 부모에게 가족 기능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6월 18일 담양 관내 한부모가정 부모 11명을 대상으로 여성회관에서 교육을 실시하였다.
1부에서는 ‘희망을 찾고 소나무처럼 꿋꿋하게 살자’ 라는 취지로 ‘희망 소나무’ 자조모임을 구성하였다. 이 자조모임을 통해서 비슷한 상황을 가진 구성원들간의 공감적 환경에서 서로 지지하고 격려하며 용기를 얻을 수 있고, 더 나아가 구성원들을 도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구성되었다. 또한 2부에는 자존감을 높이고 의사소통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이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같은 어려움을 가진 부모들이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이해도 되고 공감이 되어 좋았고, 의사소통하는 연습을 했는데 집에서 자녀들과 연습한 대화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하였다.
한부모가정 부모를 위한 총 3회기로 부모리더십 코칭과 희망액자 만들기 그리고 집단상담을 통하여 구성원간의 정신적인 상처의 치유, 정보공유, 구성원 간의 격려와 지지를 통해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부모들은 담양군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수하거나 전화(383-3655) 또는 방문(여성회관 4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