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ногокультурная информация
Уведомлен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й центр
천연로즈마리샴푸로 가족건강 지키기 성료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지난 6월 26일(수요일)저녁 7시 장흥군 종합사회복지관 3층에서 “천연로즈마리샴푸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미세플라스틱의 경고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천연 로즈마리 샴푸는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소재로 모집 기간 내내 신청자 수가 많았으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한편, 이날 체험에는 총 12가정이 참석하였으며, 대부분 어린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여 샴푸에 들어가는 재료와 효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적극적으로 체험에 임하였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진행 중간에 퀴즈를 통한 선물이 참여 가족들의 호응을 높이기에 충분하였다.
참여 가족 중 은서 어머니는 아이와 함께, 가족이 쓰는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보며, 평소에 잘 몰랐던 천연 샴푸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음으로써 교육적 효과까지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다음 체험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가족 사랑의 날은,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 가족 사랑의 날(매주 수요일) 지정에 따라서, 온 가족이 다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건전한 가족 문화 형성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8회기를 운영 중에 있다.
박혜영 센터장은,‘장흥군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019년 ‘장흥군 가족센터로 변경되어 장흥군민을 위한 가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가족사랑의날 프로그램이나 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장흥군민이라면 누구나 장흥군청 홈페이지 또는 장흥군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