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Язык
구글번역
구글번역 닫기

좌측메뉴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мероприятию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Информация о семейном центре
  •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мероприятию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мероприятию

Кёнбук Ёнгдок-гун
2019년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영덕야성초등학교)
2019-06-18 조회수 18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는 5월 20, 21일 이틀간 영덕야성초등학교(교장 함미화)에서 전교생 584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다문화 이해교육은 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에 관한 이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베트남 통번역지원사로 활동 중인 원지현(베트남)씨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일자리 양성교육으로 배출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임한나(필리핀), 손지나(필리핀), 박이미(필리핀), 김설매(중국) 그리고 이중언어강사로 활동 중인 하마구치 다카에(일본)씨가 진행하였다. 교육은 각 나라별 생활 및 문화 등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각 나라별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이 이뤄져 학생들의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다문화 이해 감수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고 이를 통한 상호 인식 개선과 통합의 계기를 만들어 올바른 또래 관계형성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한 문화적 충돌의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영덕군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1월까지 진행되는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과 이중언어강사,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일자리 양성교육으로 배출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를 활용하여 결혼이민여성들이 모국의 문화를 직접적으로 교육해 더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수용으로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식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730-7386)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Кёнбук Ёнгдок-гун
2019년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강구어린이집)
다음글
ກຽງ​ບັກ ຢຽງດັອກ-ກັນ
2019년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창수초등학교)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