Олон соёлын мэдээлэл
Зарлал
장흥군가족센터 (센터장: 박혜영)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언어발달지원사업에서 언어발달수업과 부모교육, 진단평가 등을 위해 대상자를 수시 모집하여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19년 한 해 장흥군내에 거주중인 다문화가족 자녀 17명을 대상으로 언어발달 개별지도와 평가 780회기(주 2회), 부모상담 685회기, 학령기아동 부모교육 2회기가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초기면담과 사후평가 등을 통한 신규 대상 아동을 발굴하여 15명 이상이 서비스 대기 중이다. 1:1 언어발달서비스와 부모상담 그리고 부모교육을 통해 연령에 따른 언어발달을 위한 지도방법을 가정과 교육기관에서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 중 2명의 아동은 진전평가 결과 또래 아동들과 비슷한 발달수준을 보여 수업이 종료되었고 이에 보호자와 아동이 재원중인 각 기관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언어발달서비스가 필요하지만 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서비스신청을 하지 못하는 대상 가정을 위하여 다문화 관련 축제장에서의 현장홍보와 아동들이 재원중인 교육기관(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으로 직접 방문, 담당교사를 통하여 홍보물을 대상 가정으로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였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언어발달서비스를 통하여 연령에 따른 적절한 수준의 언어발달 능력을 갖추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언어발달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