Олон соёлын мэдээлэл
Зарлал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2019년 12월 13일(금) 천안 지역내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세계문화교육체험관 체험 프로그램을 종강하였다.
세계문화교육체험관은 지난 4월 17일을 시작으로 총 272회기, 4799명의 학생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체험관 방문 수업과 더불어 파견을 원하는 천안 지역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신청기관에 다문화 강사를 파견하여 직접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도 진행하였다.
역량 교육을 이수한 다문화 강사들이 연령별 수준에 맞는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다문화 강사들은 인사와 나라 소개, 놀이체험, 악기체험, 만들기 체험, 의상 체험, 전시관 관람 등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각국의 문화를 아이들에게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다양한 문화 체험 및 상호문화존중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인식개선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윤연한 센터장은 “지금까지 방문해준 기관의 아이들이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 수용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세계문화교육체험관을 통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인종, 문화를 존중하는 사회문화 조성 및 다문화에 대한 이해력과 다문화 감수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