ຂໍ້ມູນຫຼາຍວັດຖຸວັດທະນະທຳ
ແຈ້ງການ
춘천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부역할지원 “부부 집콕 홈트레이닝” 부부교육으로 부부관계 향상
춘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금숙)에서는
춘천시민의 부부역할지원 일환으로 “부부 집콕 홈트레이닝” 부부교육을 관내 부부 23명(다문화가족 + 비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3월 9일(화)부터 5월 11일(화) 까지 총 10회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대상자 각 가정에서 실시하며 현재 운영중으로 관내 부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부부 집콕 홈트레이닝” 부부교육은 관내부부 23명(연인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을 다니시는 부부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김하연 강사(요가 및 트레이닝 전문)를 초빙하여 부부관계 향상 및 부부건강을 위한 부부운동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부부교육은 코로나-19 펜더믹 상황에서 집합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지 않고 대상자 각 가정에서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다양한 운동 등을 부부가 함께 실시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 현저히 떨어진 면역력 향상 및 부부건강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며, 남편들의 참여율도 높았다.
이번 부부교육을 통해서 부부의 결혼 만족도를 높이고 자연스러운 스킵쉽을 통해 부부 친밀감이 향상되었으며, 부부가 함께 즐기는 공통의 활동을 통해 부부갈등도 예방되어 부부관계 향상에 기여한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