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ພາສາ
구글번역
구글번역 닫기

좌측메뉴

ຄູ່ມືແນະນຳກິດຈະກຳ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ຂໍ້ມູນສູນການຄອບຄົວ
  • ຄູ່ມືແນະນຳກິດຈະກຳ

ຄູ່ມືແນະນຳກິດຈະກຳ

ຈອນ​ນາມ ຈາງເຮັງ-ກັນ
2020년 거주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을 마치며~
2020-12-17 조회수 121

                 2020년 거주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을 마치며~


  2020년 거주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을 마치며~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1126() 한양 교육장에서 관내 거주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2020년 거주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금번 교육은 지난해 한양과 MOU 체결을 맺고 협력업체에서 선정된 외국인 근로자 15명을 대상으로 6~11월까지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외국인 근로자들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한국어 어휘와 기초문법등 유용한 생활언어 학습과 전통부채 만들기, 제기 만들기등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해보는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교육장의 철저한 방역과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안전한 거리두기를 지키며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한 교육을 마쳤다.

 

고용허가제 기간 만료로 며칠후 귀국하는 미얀마의 근로자는 코로나19로 제한적인 부분이 많았으나 회사와 센터에서 마스크, 손소독제등을 제공해주시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셔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한국어를 배웠습니다.

귀국해서도 한국어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어 공부도 열심히 해서 한국에서 다시 일할수 있기를 고대한다라고 말하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혜영 센터장은 코로나19의 불안한 상황속에서도 센터를 믿어 주시고 한국어 교육에 열정을 보여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금번 교육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한국어 향상을 통해 더 성장한 모습을 보니 자랑스러우며 본국에 가시더라도 한국어 교육에 더욱 관심 가져 주시고 한국문화를 전파해주시는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ຊຸງ​ນາມ​ ກອງຈູ-ຊິ
공주문화를 다국어로 소개하는, 결혼이주여성 문화해설홍보단 발대식
다음글
ຈອນ​ນາມ ຈາງເຮັງ-ກັນ
2020년 특수목적 한국어교육 종강식 성료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