ຂໍ້ມູນຫຼາຍວັດຖຸວັດທະນະທຳ
ແຈ້ງການ
춘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재송)에서는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집쿡-쿠킹 클래스”프로그램을 11월 2일(월) ~ 11월 16일(월) 19:00~21:00, 총 3회기로 12년의 경력을 갖고 있는 김달님 요리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집쿡-쿠킹 클래스”프로그램은 한부모 가족 18명 대상으로 온라인 줌을 활용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요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1회기에는 유자 떡갈비, 2회기에는 치킨 그라탕, 3회기에는 봉골레 파스타를 만들었다.
한부모 가족이 경제활동으로 자녀 돌봄이 어렵고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자녀들이 외출을 하지 못하고 집에 갇혀있게 되어 만성 스트레스 과부하가 되는 이 시기에 한부모 가족 구성원이 고요한 심리상태로 안정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집쿡 쿠킹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가족이 함께 요리를 하면서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코로나로 인한 고립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되어 생활에 안정을 찾고 가족 구성원과 화목을 경험하게되었다.
대상자들은 직장 일에 지쳐 장보는 것도 힘들고 집에 오면 자녀들에게 입을 닫고 말을 하지 않게 되어 죄책감이 있었는데 자녀와 온라인 줌으로 음식을 만들면서 함께 웃고 이야기 해본것도 오랜만이 었다고 하며 자녀와 요리만드는 시간을 자주 만들어야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