ຂໍ້ມູນຫຼາຍວັດຖຸວັດທະນະທຳ
ແຈ້ງການ
□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관내 다문화가정 자녀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매년 장흥군교육지원청과 및 장흥고등학교와 연계하여 문화・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ㅇ 금년도 문화・진로체험 프로그램은 10월 17일(토)부터 10월 24일(토), 11월 7일(토) 보성군 웅치면 들풀도예원에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17일(토) 첫회기 프로그램은 목공 체험과 자연관찰 활동으로 운영되어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ㅇ 다문화가정자녀 15명과 장흥고등학교 학생 15명이 함께하는 문화체험 멘토링 활동을 통해 다문화와 비다문화간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다문화 자녀에 대한 멘토링 봉사활동으로 지역공동체 나눔 정신을 배양코자 한다.
ㅇ 또한, 학교 밖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해 이를 학습으로 연계토록 하여 학업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장래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의지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박혜영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문화・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높일 수 있고, 앞으로 큰 꿈을 키워서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리고 지역사회 미래 인재양성이라는 의미있는 일에 함께해주신 장흥군교육지원청과 장흥고등학교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